LG 코드제로 R5 올인원타워 R585HKA 특징 및 장단점
- 자동 먼지 비움은 기본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
- UVC LED 적용된 먼지 비움 충전대 올인원타워
- 흡입, 물걸레 동시 청소
- 똑똑하고 정밀하게 인식하는 라이다 센서
- 스마트한 청소 생활 LG 싱큐앱
- 충전도 먼지 비움도 손대지 않고 간편하게 하는 올인원 타워
- 고성능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비워낸 먼지까지 샐 틈 없이 관리
- 계단과 같이 높낮이가 다른 곳도 떨어짐 걱정 없이 청소하며 금지 영역 설정을 통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낭떠러지 센서
이 제품은 클린스테이션이 함께 있는 제품으로 자동먼지통 비움 기능이 정말 편리하고 좋은 제품입니다.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들이 자동 먼지 비움이 없으면, 수시로 먼지통을 직접 비워줘야하는 번거로움과 비위생적인 상황에 노출되게 되는데 아무래도 이 제품은 그런 면에서 상당히 유리한 제품입니다.
최근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는 가구들이 엄청 많아지고 있는 추세고, 반려견이나 반려묘등 애완동물과 함께하시는 분들은 정말 필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흡입력이 좋고 배터리 오래가고 성능 좋은 로봇청소기에 상당히 많은 관심이 가실것입니다.
로봇청소기가 고스펙 경쟁으로 변하고 있는 요즘, 4세대 로봇청소기 중에서도 가성비 넘치는데다가 대기업 로봇청소기 제품이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게다가 좋은 가격대는 100만원 중반대의 로봇청소기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는 적절한 대안이 되기도 합니다.
LG 코드제로 R5 올인원타워 R585HKA는 거실의 두꺼운 카페트는 약간 힘겹게 오릅니다.
그래도 나름 카페트나 러그 등에서도 준수한 청소 능력을 보여줍니다.
약이나 중간 단계 모드로 청소를 해도 집안 구석구석의 먼지나 머리카락들을 제거하는데 꽤나 준수한 청소능력을 보여줍니다.
생각보다 소음이 크지 않고 스스로 잘 돌아다니면서 청소를 합니다.
하지만 여느 클린스테이션 포함 제품들이 그렇듯 먼지를 비워낼때는 정말 큰 소리가 잠시나마 납니다.
무선 청소기의 강력모드 정도의 소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청소할때의 소음은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주는 수준의 소음은 아닙니다.
자율주행차에 적용되는 라이다 센서를 사용하였고, 실제로 사용중에 장애물 인식도 잘해서 턴해서 돌아가기도 잘합니다.
단지 바닥에 있는 멀티탭 선 같은것들이 끼이게 되면 청소기가 제 정신을 못차리니 미리 어느 정도 바닥에는 장애물들은 치워두시는게 좋습니다.
벽면 모서리 같은데도 사이드브러시로 먼지를 감지해서 청소하고, 범퍼 센서가 좌우로 2개 달려 있어서 장애물 감지가 가능합니다.
낭떠러지 라이다 센서는 10cm 감지한다고하는데, 이 기능은 만약에 집에 중문이 설치돼있다면 크게 사용될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물을 채워주고 물 공급 조절 기능도 있어서 원격으로 약으로 설정한 다음 청소하면 충분히 잘 닦입니다.
청소가 완료되면 걸레는 떼어내서 세탁해서 말려주면 됩니다.
요즘 고스펙의 청소기들은 알아서 클린스테이션에서 물걸레를 세척 및 살균 건조시켜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물걸레에서 쉰내도 나고, 물을 채워두면 하루만 지나도 고인 물에는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에, 사실 귀찮아도 사람이 직접 빠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게다가 사이즈가 큰 편이 아니라서 사람이 빨아도 크게 부담가는 수준도 아닙니다.
LG 코드제로 R5 올인원타워 R585HKA는 청소가 끝나면 알아서 자기 스테이션으로 돌아가 자가 충전을 실시합니다.
모터보호 필터와 고성능배기 필터는 물로 깨끗하게 관리하면 좋습니다.
외부에서 필요하면 LG씽큐 앱을 통해 청소예약 기능도 있어 정말 간편합니다.
간혹 어떤 브랜드 들은 청소기 앱을 1인밖에 지정 못해서 불편한 부분도 있는데, 엘지 씽큐앱은 가족 구성원 두 사람이 같이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갖춰진 로봇청소기가 60만원대이고 카드 제휴 할인 등을 통해 더 싸게 구매도 가능하니 가성비 면에서는 정말 훌륭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