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정보

더클래스 갈변제거제 후기 및 특성

반응형

더클래스 철분제거제를 쓰면서 나름 만족했기에 같은 회사 제품인 갈변 제거제까지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ㅋㅍ에서 구매평이 3500개나 넘게 있는게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비닐 포장 제품으로 도착했고 다행이고 박스나 제품의 손상은 없었습니다.

 

다른 리뷰에는 트리거 노즐 부분이 폼, 스프레이 식으로 변형이되는 제품이 있던데, 그거는 구형 트리거이고, 현재 제품은 신형으로 폼 방식을만 분사되는 제품입니다.

사실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폼 방식으로만 분사되도 충분하다는 생각이들고, 스프레이식은 사실 좀 귀찮습니다. 왜냐하면 브러쉬질 등을 보조로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이 제품의 장점은 다양합니다.

산화 방지 보조제의 기능

타이어는 주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기에 산화가 되어 부식이 된다면 안전에 큰 문제가됩니다. 우리의 안전과 직결된 타이어가 부식된다면 정말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알칼리성인데도 불구하고 산화 방지 보조제가 첨가되어 안전하고 믿고 세차를 할 수 있는게 좋았습니다.

타이어 네 짝을 모두 뿌릭 처음 뿌린 타이어로 돌아오면 벌써 갈색의 얼룩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신기하지는 않았던게 더클래스 철분제거제를 사용했을 때도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네 쪽에 다 뿌리고 앞쪽으로 오니깐 보랏빛 포도주스 국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그렇겠지만 이 제품 역시 갈색 얼룩들이 나오고 있었고 타이어 솔로 삭삭 문질러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고압수로 깨끗하게 행궈내면 됩니다.

휠과 타이어 동시에 사용 가능한 2 in 1 제품이기에 휠에 약품이 닿을까 걱정을 안 해도 됩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해서 초보자 분들도 거리낌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조금 더 양이 많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느낌입니다. 이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양이 적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갈변제거제, 철분제거제가 처음에 그렇게 가격이 안 비싼거 처럼 느껴지더라도, 막상 타이어나 휠 네쪽에 다 뿌리다보면 진짜 줄어드는게 훅훅 체감될 정도입니다. 요즘 같은 경기가 어려울때 양이 조금만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운 느낌도 솔직히 있습니다.

순서는 내부 청소와 차량 쿨 다운을 동시에 하고 난 후에 프리워시제를 도포해줍니다. 그리고 스노우 폼을 도포한 후에 갈변 제거제를 도포 후 손질해줍니다. 갈변제거제 사용 전에는 철분제거제를 이 타이밍에 도포했었는데 갈변제거제랑 같이 사용하는 날에는 철분제거제는 나중에 해줍니다. 이건 개인적인 방법이고 정석적으로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어쨌든 고압수 세척을 하고 본 세차로 카 샴푸 미트질을 합니다. 그 후 고압수로 세척을 하고 에어건을 틈새 물기 제거 및 드라잉을 해줍니다. 왁스질로 마무리를 합니다.

약품을 통해 갈변이 나오면 손질 후에 자시간 방치 시에 갈변이 타이어에 고착되게 됩니다. 갈변을 제거했고 갈색 거품이 일어난 걸 분명히 눈으로 봐도 행궈내도 타이어에 갈색 얼룩들이 있게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갈변은 고압수 세척 전 빠르게 손질 후 빠르게 세정해 주시는게 좋다는 팁도 드립니다!

어쨌든 더클래스 갈변제거제 사용하면서 꽤나 만족스러웠기에 당분간 계속 사용할거 같습니다. 여러분의 현명한 소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