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정보

가볍고 바람 강한 풀라스 5단 휴대용 미니 선풍기 손풍기 FL-PF4000

반응형

이젠 손풍기가 필수인 시대! 손풍기 없이 외출하던 여름은 기억도 안 날 정도로 손풍기 없인 못 살 것 같은 1인입니다.

이번 여름도 잘 보내기 위한 선풍기를 구입해 봤습니다. 휴대용이라서 가지고 다니면서 쓸 수도 있고, 아주 시원해서 좋았어요.

사실 집에 손풍기가 여러개 있긴한데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은 가벼우면 손풍기 팬?부분이 너무 작아서 바람이 시원하게 안 느껴지고, 크기기가 적당하면 충전기를 따로 써야하는 불편감이 있고 지속시간도 짧더라고요. 이 제품은 엄청 가볍고 수다떠는 내내 테이블 위에 탁상형처럼 안정적으로 올려둘 수도 있고 충전기 겸용까지 된다고 하길래 눈여겨 봤던 모델인데 가격도 괜찮게 구입할 수 있었네요. 일단 무게가 정말 가볍고 한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방전 걱정이 없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5단계로 풍속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 모터가 아닌 고급 BLDC 모터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밖에서 돌아 다닐 때 푹푹 찔 때는 가장 강한 바람으로, 실내 사무실에서는 약한 바람으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음이 적어서 5단으로 해서 사용해도 소음이 정말 적어요. 덕분에 상황에 맞게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았던 게 저소음 설계로 조용한 공간에서도 크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엄청 고요한 곳이라면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최대 26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대부분 2000mAh 배터리를 사용한데 비해 풀라스는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1단 기준 최대 2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해요. 물론 26시간 연속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몇 번 충전 깜빡하고 놔뒀는데도 상당히 오래 가더군요. 

USB-C 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해 충전 속도도 빠르고, 긴 시간 사용해도 배터리 걱정이 없습니다. 오랜 시간 외출할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더 좋았던 것은 선풍기의 배터리를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도 있다는 것은 정말 굿굿이네요. 급할 때는 충전 케이블을 반대로 끼워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도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도 매우 유용합니다. 보통 LED 램프 불 개수로 잔량을 대충 짐작만 가능했는데, 숫자로 표시해 주니 뭔가 안심이 되서 더 좋네요. 집에 사 두었던 휴대용 선풍기는 몇 개 더 있지만 이거 하나만 쓸 거 같아요. 시원하고 각도 조절도 되고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