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정보

미니 6인용 밥솥! 쿠쿠 에그밥솥 CR-0675FW

반응형

제품 특징

- 무광과 매트한 질감의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

- 밥짓기 외에도 다양한 요리기능을 응용하여 맛있는 요리 조리 가능(갈비찜/이유식/건강죽 등)

- 원터치로 간편하게 뚜껑 오픈

- 분리형 커버와 물받이가 탈부착이 가능해 세척과 관리가 더욱 용이

- 쉽게 코팅이 벗겨지거나,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아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요리가 가능

- 내열성, 비점착성, 저마찰성이 뛰어나 안심하고 사용 가능

-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말끔하게 청소해 신선한 밥맛을 유지

- 강력 스팀 자동살균 세척 기능으로 버튼 한 번이면 자동 살균 세척 가능

- 이동이 편리한 분리형 파워코드 

체크포인트

- 디자인이 예쁨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조작 가능

- 밥솥이지만 찜 및 요리 가능

- 생각보다 엄청 조용함, 취사할 때도 조용한 편, 보온 때는 소음이 거의 없음

해당 제품은 소용량이고 압력 밥솥이 아닌 전기 밥솥이기에 1인 가구나 자취하는 집에 정말 잘 어울리는 밥솥입니다. 당연히 압력밥솥보다는 맛이 없을 수 밖게 없습니다. 그럼에도 갓 지은 밥은 상당히 찰지고 맜있지만, 압력밥솥보다는 밥맛이 살짝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즉석밥 등에 지친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밥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귀엽고 아담한 사이즈가 장점입니다. 매트한 재질의 겉 표면이 세련되게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구성으로는 밥솥, 내솥, 연결코드, 쌀컵, 주걱,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밥솥 열림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확 열리면서 반작용으로 몸체가 튕겨지는 부분 때문에 한 손으로 열림 버튼을 눌러서 받쳐줘야 합니다. 아무래도 10~12인용 같은 보통 사이즈의 밥솥과는 달리 본체가 작아서 뚜껑이 열리면 본체마저 흔들립니다.

 

처음 사용할 때는 내솥을 잘 씻어주시고, 물 넣고 식초 두 숟가락 정도 넣고 자동 세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밥을 소량으로 지어보면 밥은 정말 적당히 잘 지어집니다.

바닥 부분이 살짝 눌어 붙는 거 같기도 하지만 굉장히 윤기있게 잘 지어지고 맛도 좋습니다. 역시 쿠쿠는 쿠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해당 제품보다 더 적은 2~3인용 미니 밥솥에서는 없는 잡곡밥과 자동 세척 기능 등이 있어서 좋습니다. 게다가 에너지 효율 등급이 1등급이라서 요즘 같은 고 전기 시대에 아주 걸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잡곡밥으로 취사를 할 때는 미리 담궈놓지 않으면 몇몇 잡곡들이 씹히는 식감이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물에 담궈서 밥을 취사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6인용 밥솥이라 하면 밥양이 꽤 되기 떄문에 한 번체 밥을 다 짓고 냉동 보관하셔도 좋습니다.

 

어쨌든 해당 제품은 일반 압력 밥솥만큼의 밥맛은 아니어도 상당한 퀄리티의 밥 맛을 보장해줍니다. 무엇보다도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다보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장점

- 세련되고 귀여운 디자인에 간편한 조작법과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에게 편의를 맞춤

- 작고 아담하지만 6인용 밥솥이라 적당

- 다양한 찜요리부터 여러 요리가 가능

- 자동 세척기능으로 깔끔하고 안심 유지관리 가능

- 가벼운 무게 3.5kg

- 에너지 효율 1등급 

단점

- 평범한 버튼 조작이 다소 헷갈릴 여지가 있음

- 밥솥안의 눈금이 잘 보이지 않음

- 터치방식인데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터치감을 익힐 필요가 있음

반응형